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야기/그냥 life

K5 중고차 팔기 (중고차 팔고 해야할일) #3

by noOne noBody 2020. 2. 20.

2020/02/18 - [그냥 life] - K5 중고차 팔기 (케이카 내차 팔기 홈서비스 사용기) #1

2020/02/19 - [그냥 life] - K5 중고차 팔기 (AJ셀카 내차 팔기 사용기) #2

 

 

지난 2번에 글을 통해서 중고차 판매 과정을 상세하게 적어보았다.

그리고 케이카에 560만 원에 팔았는데

 

이 과정에서 케이카 평가사가 미리 이야기 해준 내역이 있었다. K5 2010년식 모델의 경우 mpi 세타 2 엔진이기 때문에 정비소 점검 후 엔진 문제가 발생하면 정비 비용을 청구할 수 있다는 이야기였다.

 

계약서 작성을 위해서 근무지로 방문한 상담사에게 물어보니

 

중고차 매입하면 10 대중 8대 정도가 해당 엔진 이슈가 발생하고 발생 시 120만 원 정도의 정비비가 든다는 것이었다.

 

내차의 경우 42000km 정도라서 엔진 이슈가 없을 가능성도 높지만 정확한 건 검사를 해봐야 안다는 것이었다.

 

이 부분 때문에  AJ셀카에 매각을 할지 케이카에 매각을 해야 할지 고민을 했지만

미리 고지를 안 했더라도 AJ셀카도 관련 이슈가 발견되면 정비비를 청구할 거라고 해서 케이카에 매각을 했다.

 

매각은 계약서 작성 후 다음날 바로 차량을 가져갔으며 그전에 입금이 완료되었다.

(차 견적 받을 때와 마찬가지로 키를 경비실에 맡겨서 진행했다. )

 

그리고 매각한 날 퇴근 시각 엔진에 문제가 있다는 연락을 받았다. ㅠㅠ

 

뭐가 문제인지도 사실 잘 모르지만 초기 증상이고 결국 문제가 있다고 해서 아래와 같은 견적서를 받았고

 

120만 원을 입금했다. 

 

이해할 수는 없지만 카드결제나 현금 영수증 처리는 불가능하다고 했다.

 

 

엔진 관련 이슈는 평가사 잘못이 아닐 테니 내가 뭐라고 할 수 없지만

그 외에 나머지 일처리는 매우 매끄러웠다.

 

중고차를 팔고 나서 해야 할 일이

 

1. 자동차 보험 환급

2. 자동차세 환급

3. 아파트 주차 등록 해지

 

등이 있을 텐데 자동차 보험 환급 시 사용하라고 차량 정면 사진과 마일리지 특약 환급을 받을 수 있게 계기판 사진까지도 따로 챙겨주셨다.

 

나 같은 경우는 애니카 디렉트를 사용 중이었는데 인터넷이나 모바일로는 해지가 불가능해서 전화로 해지 처리를 하였다. 마일리지 같은 경우는 등록할 수 있는 링크를 받아서 처리했다.

 

 

자동차세 연납한 내역의 환급은 구청 자동차과에 전화했더니 계좌로 3주 안에 입금될 것이라고 이야기했다.(위텍스에서도 조회가 된다는 후기가 있었는데 내경 우엔 조회가 안됐다)

 

아파트 주차 등록해지는 뭐 각 아파트마다 다를 거고...

 

 

하여간 그리하여 9년 넘게 나와 함께 생활했던 K5는 그렇게 사라져 갔다.

해외로 팔려갔는지 아님 아직 정비 중인지 케이카 매물로는 아직 안 올라오던데

 

K5 그동안 고마웠고 꼭 운전 많이 하는 주인 만나서 여기저기 잘 다녀라 ㅠ

 

 

댓글